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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비씨카드 paybooc (ISP) 서비스 이용약관(필수)

비씨카드 paybooc (ISP)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비씨카드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paybooc(ISP)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이용자”와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 ① “paybooc(ISP)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란 “이용자”가 본인의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전용 어플리케이션”이나 PC 결제화면 등을 통해 가맹점에서 결제승인절차를 수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② “이용자”란 “모바일 기기”에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 PC 결제 화면 등을 통해 "대상카드"의 고유번호(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카드고유확인번호(CVC),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등, 이하 "카드번호 등"이라 합니다) 및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등을 등록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의 인증 및 승낙을 받아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고객을 말합니다.
  • ③ “발급사”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한 “대상카드”를 발급하는 카드사 또는 은행 등을 말합니다.
  • ④ “대상카드”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카드로서, “발급사” 또는 “회사”가 발급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를 말합니다.
  • ⑤ “가상카드번호”란 “카드번호 등”을 대신하여 “가맹점”에 제시하는 것으로 "NFC", "QR 코드", "바코드" 등의 형태로 제공되는 가상의 카드번호 및 이미지 일체를 말합니다.
  • ⑥ “회원 인증”이란 공인인증서, 휴대폰, 신용카드 등의 인증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용자”가 회원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 ⑦ “결제 비밀번호”란 서비스 부정사용 및 부정 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회원 인증” 암호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별도로 설정한 서비스 비밀번호 (숫자6자리)를 말합니다.
  • ⑧ "생체정보"란 지문, 얼굴, 홍채, 정맥, 음성, 서명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신체적 또는 행동적 특징에 관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 ⑨ “인증정보”란 “서비스” 화면에서 정하는 인증절차에 이용되는 본인 확인정보를 말하며, “결제 비밀번호”, “생체정보” 등이 인증정보에 해당됩니다.
  • ⑩ “모바일 기기”란 3G, 4G의 이동통신망 (향후 5G 등 새로운 이동통신기술이 개발되면 이를 포함. 이하 동일)을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 스마트폰, 태블릿 PC등의 기기를 통칭하여 말합니다.
  • ⑪ “전용 어플리케이션 (이하 "결제 앱"이라 합니다)”이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회사"가 제공합니다)을 말합니다.
  • ⑫ “서명”이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본인 인증을 거쳐 등록하는 서명정보를 말합니다. 단, 소지한 “대상카드”를 “결제 앱”에 등록할 경우 “대상카드”에 기재한 서명과 동일하게 서명을 등록해야 합니다.
  • ⑬ "접근매체"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수단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1.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
    • 2. 「전자서명법」에 따른 전자서명생성정보 또는 공인인증서
    • 3. 금융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 4. "이용자"의 "생체정보"
    • 5. 제1호 또는 제2호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비밀번호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변경약관 시행일로부터 1개월 이전까지 “이용자” 에게 이용대금명세서, 서면,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문자메시지 서비스, 이동통신 전화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하며, “회사”는 위 약관 변경 예정 통지 후 1개월 이내에 별도 계약해지 의사 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 ③ 약관 변경 시 “회사”는 “이용자” 대상 개별 통지 외에 변경된 내용을 전국적으로 보급되는 일간 신문 등에 공고하거나,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을 병행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4조(서비스 가입대상)

"이용자"가 되실 수 있는 분은 "발급사" 또는 &`quot;회사"로부터 "대상카드"를 발급받아 정상적으로 소지한 회원에 한합니다. 단,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시에는 "모바일 기기"의 종류에 맞는 "결제 앱"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 ① “서비스”의 가입 절차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서비스"를 가입하고자 하시는 분은 "모바일 기기"에서 "결재 앱"을 설치하거나, PC 결제 화면을 실행합니다.
    2. 2. "서비스" 가입 화면에서 이 약관에 동의합니다.
    3. 3. “대상카드”의 “카드번호 등”을 등록하여 “회원 인증”을 진행합니다.
    4. 4. "결제 비밀번호" 등 "인증정보"를 설정하여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합니다.
    5. 5.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이용 계약이 성립됩니다.
  •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회원 인증”을 받아야 하며, 동 인증에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③ “서비스” 신청(“회원 인증” 포함)은 신청하시는 분 본인이 직접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타인에게 하게 하거나 인증번호 등의 정보를 타인에게 노출하여서는 안됩니다.
제6조(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신청 시점에 “대상카드”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사유가 있는 경우
  • 2. 타인의 “카드번호 등”을 도용하는 등 비정상적인 “카드번호 등”을 등록하는 경우
  • 3.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4.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으로 불가능할 경우
  • 5. 회원의 “모바일 기기” 또는 PC가 해킹되거나, 회원에 의해 "모바일 기기" 또는 PC에 설치된 운영체제가 변경되는 등 보안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6. 관계법령, 감독규정, 감독기관의 지침, “회사”의 약관 등에 의해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제3장 서비스 이용
제7조(“서비스”의 이용)
  • ① “이용자”는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오프라인, 온라인 가맹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오프라인 가맹점에서의 결제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결제 앱” 실행 및 “인증정보”를 제출한 후 “가상카드번호”가 생성되면 가맹점에 제시하고 본인서명으로 결제승인 절차를 완료합니다.
  • 2. “결제 앱” 실행 후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 또는 가맹점에서 생성한 QR코드를 스캔하고 “인증정보”를 제출한 후 결제승인절차를 완료합니다.
  • ③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취소는 "결제 앱" 실행 및 취소할 거래 내역 조회를 통해 결제시 사용한 “가상카드 번호”를 가맹점에 제시하여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하거나, "이용자"의 요청에 의한 가맹점의 취소에 의해 처리됩니다.
  • ④ 온라인 가맹점에서의 결제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결제 앱" 또는 PC 결제 화면 실행 후 등록된 "대상카드" 중 결제할 카드번호 선택 및 "인증정보" 제출로 완료합니다.
    2. 2. "결제 앱" 실행 후 결제창(PC)에 표시된 인증코드를 “결제 앱”에 입력하거나 또는 결제창(PC)에 표시된 QR코드를 “결제 앱”을 통해 스캔하여 등록된 "대상카드" 중 결제할 카드번호를 선택하고 "인증정보" 제출로 완료합니다.
  • ⑤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취소는 결제 가맹점에서 거래 내역을 조회한 후 결제 취소를 요청하거나, "이용자"의 요청에 의한 가맹점의 취소에 의해 처리됩니다.
  • ⑥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대상으로 합니다.
제8조(정보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이용자”에게 통지할 때 “회사”의 홈페이지나 “전용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고, 또한 “이용자”가 “회사”에 지정한 서면, 전화,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문자메시지 서비스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제9조(“서비스”의 일시 중단)
  • ① “회사”는 시스템의 유지보수, 점검 등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 예정사실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30일 전에 안내해야 합니다.
  • ②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안내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에게 서비스 중단 사실 등을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즉시 안내해야 합니다.
    • 1. 긴급한 시스템 유지보수, 점검 등이 필요한 경우
    • 2. 통신장애, 정전 등이 발생한 경우
    • 3. 서비스 이용 급증 등으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4. 해킹 등으로 “회사” 또는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5.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공인인증서가 취소된 경우
    • 6. “회사”가 제공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거부한 경우
    • 7. 기타 “이용자”가 「여신전문금융업법」,「전자금융거래법」등 관련 법규를 위반한 경우
  • ③ "회사"는 본조 제2항에 해당하는 "서비스"의 일시 중단 사유가 해소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를 재개하며 제 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재개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 ④ “이용자”의 거래지시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시스템 및 통신장애 등으로 거래지시가 이행되지 않아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배상하기로 합니다.
제10조(“서비스” 해지 및 이용 제한)
  • ① “이용자”는 “회사”의 상담센터 및 "결제 앱" 등을 통해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 계약을 즉시 해지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제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 정지 예정사실을 "이용자"에게 미리 알려드립니다. 다만, 제3호의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 이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사유 발생 즉시 고지).
    • 1. “이용자”의 고의·중과실로 인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계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여 계약의 목적 달성이 어려운 경우
    • 2. 가입신청서에 필수기재사항 및 “서비스” 이용자격 관련 정보 등 중요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 3. 타인의 “카드번호 등”을 도용하는 등 비정상적인 “카드번호 등”을 등록하는 경우
    • 4. "이용자"가 제3자의 "생체정보"를 등록되도록 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③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정지 사유가 해소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를 재개하며 제 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재개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에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10영업일 전에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음을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알려드리며, 10영업일이 경과할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제5호, 제6호의 경우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알려드린 후, 즉시 해지)
    • 1. “이용자”의 고의·중과실로 인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계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여 계약의 목적 달성이 현저히 어려운 경우
    • 2. 가입신청서에 필수기재사항 및 “서비스”이용자격 관련 정보 등 중요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하여 “이용자”의 신용상태가 현저히 악화되었거나, 계약을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
    • 3. 타인의 “카드번호 등”을 도용하는 등 비정상적인 “카드번호 등”을 등록하여 계약의 목적 달성이 현저히 어려운 경우
    • 4. "모바일 기기"의 명의나 전화번호 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이용자"가 이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 5.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한 경우
    • 6. 해킹에 이용하거나 해킹을 한 경우
  • ⑤ 제2항 및 제4항의 조치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 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11조(양도금지)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12조(“모바일 기기”의 변경 및 사고 신고)
  • ① "모바일 기기"의 도난 및 분실 시 “이용자”는 즉시 “회사”에 사고 신고를 하여야 하며, 신고 접수 시 분실된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서비스”는 해지됩니다.
  • ② “모바일 기기”의 명의 또는 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 “이용자”는 “결제 앱”을 이용하여 다시 가입신청을 하거나 서비스 해지를 하여야 합니다.
  • ③ “모바일 기기” 자체의 결함이나 이동통신서비스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해당 제조사 및 이동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조치하여야 합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3조(“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의 수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로 인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등으로 야기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관리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회사”의 &lsquo개인정보보호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회사”는 &lsquo개인정보보호방침’에 대한 세부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14조(“이용자”의 의무)
  • ① “카드번호 등”, “가상카드번호”, “인증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제3자에게 제공·누설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② “이용자”는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서비스"가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1항 후단의 행위를 하거나 2항의 통보를 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가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라 합니다)를 스스로 수행하며,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등
제16조(손실부담 및 면책사항)
  • ①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집니다.
  • ② 이 “서비스” 중 “가상카드번호”를 통한 결제 방식의 경우, “회사”의 전산 장애 발생 시 대행승인이 불가능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1.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 2.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 3. “서비스”를 이용한 “대상카드”의 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 ④ 제3항에 불구하고 “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가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 1.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 2. 제3자가 권한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 3. “회사”가 "카드번호 등" 및 “인증암호”를 통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서비스” 이용 내용 등을 확인하는 것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서비스” 이용시 사전에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 4. “이용자”가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 가. 누설·노출 또는 방치한 행위
      • 나.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 5. 법인(「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제17조(접근매체의 분실과 도난 책임)
  •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 ② 제16조 및 제17조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른 신용카드 회원, 직불카드(직불전자지급수단을 포함한다) 회원, 선불카드(선불전자지급수단을 포함한다) 회원에 대한 금융회사의 책임과 관련하여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르는 등 다른 법령에 "이용자"에게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는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법령이 우선 적용됩니다.
  • ③ “발급사” 는 본조 제1항 및 제9조, 제16조와 관련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 “회사”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④ “회사”는 제16조 및 제17조에 따른 책임을 이행하기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하는 기준에 따라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준비금을 적립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제18조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상관례, 여신전문금융회사 표준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신용카드 개인(법인)회원 표준약관, 체크카드 개인회원 약관 및 선불카드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19조 (관할법원)

    이 약관에 따른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주소지 또는 영업소 소재지에 해당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03년 11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2 조 (적 용)

    본 약관은 2003년 11월 3일부터 적용하고, 2003년 10월 1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 3 조 (적 용)

    본 약관은 2009년 8월 17일부터 적용하고, 2003년 11월 1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 4 조 (적 용)

    본 약관은 2012년 8월 10일부터 적용하고, 2009년 8월 17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 5 조 (적 용)

    본 약관은 2012년 10월 23일부터 적용하고, 2012년 8월 10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 6 조 (적 용)

    본 약관은 2012년 12월 18일부터 적용하고, 2012년 9월 24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 7 조 (적 용)

    본 약관은 2014년 10월 21일부터 적용하고, 2012년 12월 18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 8 조 (적 용)

    본 약관은 2017년 2월 6일부터 적용하고, 2014년 10월 21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 9 조 (적 용)

    본 약관은 2017년 3월 30일부터 적용하고, 2017년 2월 6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 10 조 (적 용)
    본 약관은 2018년 3월 31일부터 적용하고, 2017년 3월 30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 11 조 (적 용)
    본 약관은 2018년 12월 31일부터 적용하고, 2018년 3월 31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페이북 부가서비스 통합약관 (필수)

    개정일 : 2019.04.06 Paybooc 부가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비씨카드 주식회사(이하 "비씨카드"라 함)가 운영하는 Paybooc 부가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비씨카드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① "Paybooc 부가서비스"란 비씨카드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가상의 영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② "회원"이라 함은 비씨카드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온라인 회원등록을 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로서 Paybooc 부가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Paybooc부가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에는 멤버십 회원, 제휴카드소지 회원, 제휴사 회원이 있습니다.
      • 1. 멤버십 회원
        • 무료 멤버십 : 멤버십 회비 납입 없이 기본적인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 유료 멤버십 : 멤버십 회비 납입 후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 2. 제휴카드소지 회원 paybooc 부가서비스 서비스 탑재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를 소지한 회원
      • 3. 제휴사 회원 비씨카드와 paybooc 부가서비스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제휴사 소속 회원
    •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Paybooc 부가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④ "콘텐츠제휴사"란 자신이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Paybooc 부가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이 구매할 수 있도록 비씨카드와 계약을 맺은 사업자로서, 통신판매를 업으로 하는 사업자 또는 그와의 약정에 따라 통신판매업무를 수행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콘텐츠제휴사는 회원이 콘텐츠제휴사의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당해 구매계약의 상대방이며,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환불, 반품 기타 제반 책임의 당사자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 ① 이 약관은 Paybooc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③ Paybooc 부가서비스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한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당해 변경 내용을 온라인 상의 공지화면을 통하여 그 적용일자 2주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고, 그 기간 안에 회원의 전자메일 또는 서면에 의한 이의 제기가 없으면 게시기간 종료일 익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④ 전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하며(다만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청약에만 적용),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주 약관, 개별약정 및 관련법령과의 관계)
    • ① 이 약관은 Paybooc 부가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인터넷 개인회원 약관"(이하 "주 약관"이라 함)에 따라 제정된 개별약관입니다. 주 약관은 Paybooc 부가서비스와 관련하여 이 약관에서 명시적으로 정함이 없는 부분에 한하여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이 약관과 주 약관이 상호 저촉 또는 충돌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한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 상관례 및 비씨카드가 정한 서비스별 별도 약관 등을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Paybooc 부가서비스는 회원에게 비씨카드가 자체 개발하는 서비스, 콘텐츠제휴사와 협력 개발한 서비스, 콘텐츠제휴사가 개발한 서비스 및 기타 비씨카드에서 별도로 정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 1. 투어
      • 2. 문화 (구. 라운지)
      • 3. 골프
      • 4. 기타 paybooc 부가서비스가 정하는 서비스
    • ② Paybooc 부가서비스는 필요한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 내용 및 제공일자를 사전 공지합니다.
    제 6 조 (가입신청 및 서비스 이용절차)
    • ① 비씨카드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관련법령 및 이 약관에 특별한 제한이 없는 한 Paybooc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Paybooc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초 이용 시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하거나 전화를 이용해 회원정보를 구술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그 이후 Paybooc 부가서비스의 이용에 대하여 이 약관이 적용됨을 승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③ Paybooc 부가서비스는 별도의 동의 과정이 필요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하거나 별도의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절차를 거칠 수도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Paybooc 부가서비스 및 콘텐츠제휴사가 회원에게 개별통지가 필요한 경우, 회원이 제출한 전자메일, 전화, 우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Paybooc 부가서비스 및 콘텐츠제휴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당해 변경 내용을 온라인 상의 공지화면을 통하여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각종 정보의 제공, 동의 및 광고의 게재)
    • ① Paybooc 부가서비스 및 Paybooc 부가서비스의 콘텐츠제휴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의 사전동의를 받은 경우, 다양한 상품/서비스 및 각종 행사, 생활정보 등의 소개와 안내를 서신우편물, 전화, Fax, 전자메일, 무선 문자메시지(SMS, LMS, MMS), 모바일 Push서비스 및 기타 방법 등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엄격하게 관리되며, 회원은 원하지 않는 경우, Paybooc 부가서비스가 제공하는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이 서비스 상에 기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로,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Paybooc 부가서비스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구매 신청 및 승낙)
    • ①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Paybooc 부가서비스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 2. 정보입력 (성명, 주소, 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수령인, 전화번호, 전자메일 등)
      • 3. 개별 약관이 있는 경우 해당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4. 지급방법의 선택
    • ② Paybooc 부가서비스 및 콘텐츠제휴사는 전 항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구매승낙은 이용자에게 제11조 ①항의 구매확인통지가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1 조 (지급방법)
    • ① Paybooc 부가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 또는 그 이상을 결합하여 할 수 있습니다.
      • 1. 신용(체크, 선불 등 포함)카드 결제
      • 2. 포인트 등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3.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계좌 이체
      • 4. 비씨카드에서 발행하거나 인정한 상품권 결제
      • 5. 기타 비씨카드가 정한 결제 방법
    제 12 조 (구매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① Paybooc 부가서비스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구매확인 통지를 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는 별도 통지 없이 제공됩니다.
    • ② 구매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구매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Paybooc 부가서비스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을 따릅니다.
    제 13 조 (재화 및 용역의 공급, 배송)
    • ① paybooc 부가서비스는 이용자와 재화 및 용역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paybooc 부가서비스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paybooc 부가서비스는 이용자가 재화 및 용역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기한 내에 배송되지 못한 경우 paybooc 부가서비스 또는 콘텐츠제휴사는 그 사유 및 배송소요 기일을 이용자에게 별도 고지하도록 합니다.
    • ② paybooc 부가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paybooc 부가서비스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콘텐츠제휴사가 재화 및 용역을 공급하는 경우에는 paybooc 부가서비스가 그 책임을 부담하기로 별도로 고지한 경우가 아닌 한, 콘텐츠제휴사에서 배송에 관한 일체의 업무 및 책임을 담당합니다. paybooc 부가서비스는 재화와 용역의 배송과 관련된 문의가 가능한 연락처(전자메일)를 온라인 상의 화면에 명시합니다.
    제 14 조 (환급, 반품 및 교환)
    • ① Paybooc 부가서비스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Paybooc 부가서비스는 공급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회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공급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Paybooc 부가서비스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공급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 4.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회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제 15 조 (청약철회 등)
    • ① Paybooc 부가서비스와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통지를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또는 용역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또는 용역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또는 용역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또는 용역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② 회원은 이 약관 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권을 행사한 경우, 회원은 이미 공급받은 재화 등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 ③ Paybooc 부가서비스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은 전①항 및 ②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① 회원의 청약철회 시 Paybooc 부가서비스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 ② Paybooc 부가서비스는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Paybooc 부가서비스가 회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또는 용역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Paybooc 부가서비스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또는 용역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Paybooc 부가서비스가 부담합니다.
    • ④ 회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Paybooc 부가서비스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기간)
    • ① 무료 멤버십 회원의 경우, paybooc 부가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부터 이용자의 해지신청이 있기 전까지 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한 계속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 ② 유료멤버십 회원의 경우, paybooc 부가서비스에서 정한 소정의 연회비 또는 월회비를 회원이 납부하고 paybooc 부가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멤버십 종료 시점은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부터 paybooc 부가서비스에서 정한 멤버십 기간까지로 합니다.
    • ③ 제휴카드 소지 회원의 경우, paybooc 부가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부터 제휴카드의 유효기한까지로 합니다. 단 제휴카드의 상태에 따라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④ 제휴사 회원의 경우, paybooc 부가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부터 제휴사의 이용 제한 요청이 있는 시점까지로 합니다.
    제 18 조 (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 ① 이용자가 paybooc 부가서비스 이용계약을 중도에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전에 인터넷상으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유료 멤버십을 해지한 경우, 해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 재가입 및 이용은 제한됩니다. 다만, paybooc 부가서비스가 별도 인정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② 멤버십 회비의 환불은 전항의 해지신청과 별개로 paybooc 부가서비스가 인정하거나 별도로 정한 기간(연회비-가입일로부터 30일, 월회비-가입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내역이 없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 ③ 서비스별 환불규정은 해당 서비스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서비스별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④ 비씨카드는 이용자가 주 약관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이용자에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계약해지 또는 서비스 이용제한을 할 수 있으며, 1호 내지 4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한 경우
      • 2.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를 도용한 경우
      • 3. 타인의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4. 가입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 5.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6. 비씨카드의 사전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 7. 기타 비씨카드에서 이용자로서 부적합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⑤ 유료멤버십 회원의 경우, 멤버십 종료시점까지 멤버십을 연장하지 않을 경우 무료멤버십 회원으로 자동 변경되며, 유료멤버십 서비스 이용은 제한됩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보호)
    • ① Paybooc 부가서비스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하여는 관련법 및 비씨카드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 ② Paybooc 부가서비스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비씨카드가 정한 개인정보 수집항목에 추가로 Paybooc 부가서비스에 필요한 항목을 선택적으로 수집할 수 있으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콘텐츠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피연결 사이트에 대한 책임)
    • ① paybooc 부가서비스는 다른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하이퍼링크 방식 등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다른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피연결 온라인채널이라고 합니다.
    • ② paybooc 부가서비스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paybooc 부가서비스가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기로 별도로 고지한 경우가 아닌 한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분쟁해결)
    • ① Paybooc 부가서비스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고객상담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 ② Paybooc 부가서비스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③ Paybooc 부가서비스 및 콘텐츠제휴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Paybooc 부가서비스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② Paybooc 부가서비스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 1 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8년 4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

    페이북 쇼핑 이용 약관

    페이북쇼핑(구 TOP쇼핑)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비씨카드 주식회사(이하 "비씨카드"라 함)가 운영하는 페이북쇼핑(구 TOP쇼핑)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비씨카드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①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이란 비씨카드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가상의 영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이용자"란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③ "회원"이라 함은 비씨카드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온라인 회원등록을 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로서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⑤ "콘텐츠제휴사"란 자신이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을 통하여 회원이 구매할 수 있도록 비씨카드와 계약을 맺은 사업자로서, 통신판매를 업으로 하는 사업자 또는 그와의 약정에 따라 통신판매업무를 수행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콘텐츠제휴사는 회원이 콘텐츠제휴사의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당해 구매계약의 상대방이며,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환불, 반품 기타 제반 책임의 당사자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① 이 약관은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을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②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당해 변경 내용을 온라인 상의 공지화면을 통하여 그 적용일자 2주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고, 그 기간 안에 회원의 전자메일 또는 서면에 의한 이의 제기가 없으면 게시기간 종료일 익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3. ③ 전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하며(다만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청약에만 적용),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주 약관, 개별약정 및 관련법령과의 관계)

    1. ① 이 약관은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의 이용을 위하여 "인터넷 개인회원약관"(이하 "주 약관"이라 함)에 따라 제정된 개별약관입니다. 주 약관은 페이북쇼핑(구 TOP쇼핑)과 관련하여 이 약관에서 명시적으로 정함이 없는 부분에 한하여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이 약관과 주 약관이 상호 저촉 또는 충돌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2.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 상관례 및 비씨카드가 정한 서비스별 별도 약관 등을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회원에게 비씨카드가 자체 개발하는 서비스, 콘텐츠제휴사와 협력 개발한 서비스, 콘텐츠제휴사가 개발한 서비스 및 기타 비씨카드에서 별도로 정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2. ②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필요한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 내용 및 제공일자를 사전 공지합니다.

    제 6 조 (가입신청 및 서비스 이용절차)

    1. ① 비씨카드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관련법령 및 이 약관에 특별한 제한이 없는 한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②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초 이용 시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하거나 전화를 이용해 회원정보를 구술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그 이후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의 이용에 대하여 이 약관이 적용됨을 승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③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별도의 동의 과정이 필요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하거나 별도의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절차를 거칠 수도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페이북쇼핑(구 TOP쇼핑) 및 콘텐츠제휴사가 회원에게 개별통지가 필요한 경우, 회원이 제출한 전자메일, 전화, 우편, 무선 문자메시지(SMS, LMS, MMS), 모바일 Push서비스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페이북쇼핑(구 TOP쇼핑)및 콘텐츠제휴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당해 변경 내용을 온라인 상의 공지화면을 통하여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각종 정보의 제공, 동의 및 광고의 게재)

    1. ① 페이북쇼핑(구 TOP쇼핑)및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의 콘텐츠제휴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의 사전동의를 받은 경우, 다양한 상품/서비스 및 각종 행사, 생활정보 등의 소개와 안내를 서신우편물, 전화, Fax, 전자메일, 무선 문자메시지(SMS, LMS, MMS), 모바일 Push서비스 및 기타 방법 등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엄격하게 관리되며, 회원은 원하지 않는 경우,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이 제공하는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이 서비스 상에 기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로,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구매 신청 및 승낙)

    1. ①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2. 정보입력 (성명, 주소, 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수령인, 전화번호, 전자메일 등)
      3. 3. 개별 약관이 있는 경우 해당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4. 4. 지급방법의 선택
    2. ② 페이북쇼핑(구 TOP쇼핑)및 콘텐츠제휴사는 전 항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미성년자가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구매승낙은 이용자에게 제12조 ①항의 구매확인통지가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1 조 (지급방법)

    1. ①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 또는 그 이상을 결합하여 할 수 있습니다.
      1. 1. 신용(체크, 선불 등 포함)카드 결제
      2. 2. 포인트 등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3. 3.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계좌 이체
      4. 4. 비씨카드에서 발행하거나 인정한 상품권 결제

    제 12 조 (구매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구매확인 통지를 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는 별도 통지 없이 제공됩니다.
    2. ② 구매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구매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③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을 따릅니다.

    제 13 조 (재화 및 용역의 공급, 배송)

    1. ①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회원과 재화 및 용역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공시되어있는 내용으로 재화를 공급하고,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회원이 재화 및 용역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기한 내에 배송되지 못한 경우 페이북쇼핑(구 TOP쇼핑)또는 콘텐츠제휴사는 그 사유 및 배송소요 기일을 회원에게 별도 고지하도록 합니다.
    2. ②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공급 수단, 수단별 비용 부담자, 수단별 공급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약정한 공급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콘텐츠제휴사가 재화 및 용역을 공급하는 경우에는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이 그 책임을 부담하기로 별도로 고지한 경우가 아닌 한, 콘텐츠제휴사에서 배송에 관한 일체의 업무 및 책임을 담당합니다.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재화와 용역의 배송과 관련된 문의가 가능한 연락처(전자메일)를 온라인 상의 화면에 명시합니다.

    제 14 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①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공급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회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또는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회원은 반품을 신청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반품을 하여야 합니다.
      1.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공급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4.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회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제 15 조 (청약철회 등)

    1. ① 페이북쇼핑(구 TOP쇼핑)과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통지를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또는 용역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또는 용역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또는 용역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또는 용역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2. ② 회원은 이 약관 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권을 행사한 경우, 회원은 이미 공급받은 재화 등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3. ③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④ 회원은 전①항 및 ②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회원의 청약철회 시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회원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2. ②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이 회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3.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또는 용역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또는 용역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이 부담합니다.
    4. ④ 회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기간)

    1. ①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부터 회원의 해지신청이 있기 전까지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한 계속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2. ② 제휴카드 소지 회원의 경우,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부터 제휴카드의 유효기한까지로 합니다. 단 제휴카드의 상태에 따라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1. ① 회원이 페이북쇼핑(구 TOP쇼핑) 이용계약을 중도에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사전에 비씨카드의 홈페이지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을 이용하여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2. ② 비씨카드는 회원이 주 약관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계약해지 또는 서비스 이용제한을 할 수 있으며, 1호 내지 4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한 경우
      2. 2.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를 도용한 경우
      3. 3. 타인의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4. 가입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5. 5.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6. 6. 비씨카드의 사전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제 19 조 (개인정보보호)

    1. ①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하여는 관련법 및 비씨카드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②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비씨카드가 정한 개인정보 수집항목에 추가로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에 필요한 항목을 선택적으로 수집할 수 있으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콘텐츠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분쟁해결)

    1. ①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고객상담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2. ②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③ 페이북쇼핑(구 TOP쇼핑)은 및 콘텐츠제휴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페이북쇼핑(구 TOP쇼핑)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페이북쇼핑(구 TOP쇼핑)과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 1 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8년 12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